심리상담칼럼

[통계]배우자 외도에 대해서

공진수 센터장 2014. 3. 11. 09:34

 

예전에는 외도하면 남성들이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있겠지만, 요즈음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국내에서 외도상담을 하시는 분들의 의견입니다.

 

한편, 2012년 영국의 조사를 보니, 여성들이 남성보다 더 많은 외도를 한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영국의 조사에 의하면, 여성들은 2.3명의 남성과 외도를 하는 반면, 남성은 1.8명과 외도를 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아울러 여성의 경우, 결혼 6년차 이후에 많이 이루어지며, 주 연령층은 26세에서 28세가 많다고 하네요.

여기에 비해서 남성의 경우, 결혼 7년차 이후에 많이 이루어지며, 주 연령층은 39세에서 42세가 많다고 합니다.

 

모든 일에는 전후관계로 사연이 있겠지만, 외도는 당사자와 배우자에게 다같이 상처가 되는 일입니다.

아울러 자녀들까지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여성이 더욱 많이 하든, 남성이 더욱 많이 하든 관계없이, 외도는 동성연애가 아닌 이상 이성과 관련된 일이고, 외도 당한 배우자에게는 수치심과 분노 그리고 우울증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등의 이상심리가 발생할 정도로 엄청난 파괴력을 가지는 사건입니다.

 

혹 외도 문제로 고민하고 있으신가요?

고민만 하지 마시고 전문가를 만나셔서 상담해 보시고, 부부 사이에서 배우자의 외도가 오픈 되었다면, 극단적인 생각과 행동에 앞서서 상처가 치유될 수는 없는지 혹은 관계가 회복될 수는 없는지에 대해서 가능성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www.동행심리치료센터.kr

070 4079 6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