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독서

[책읽기]육일약국 갑시다

공진수 센터장 2008. 12. 13. 11:10

 

 

한 두 주 전에 지인의 자녀가 졸업전시회를 한다고 해서 함께 간 적이 있었다.

 

주말 시간을 이용하여 그리고 대중교통 수단인 지하철을 이용하여 가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소개 받은 책인 한 권 있었으니, 21세기 북스 출판 김성오 지음 '육일약국 갑시다'가 바로 그 책.

 

책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은 추천자인 지인의 입을 통해서 들었지만, 한번 구입해서 읽어보아야지 하는 생각이 실천으로 이어지기 전, 지인께서 가지고 있는 이 책을 읽어보라고 빌려주셨다.

 

다른 책들을 읽고 있던 시점이라서 차일 피일 읽기를 미루었던 지난 6일을 보내고, 어제 저녁부터 한 장 한 장 읽기 시작했다.

 

4.5평의 작은 육일약국에서부터 메가스터디 엠베스트의 대표가 되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편하게 적은 내용을 읽어보니, 먼저 저자의 인간적인 따스함과 경영자로서의 경영마인드가 문장 곳곳에서 발견하게 된다.

 

분명 이 책은 김성오 대표의 성공기라고 할 수 있는데, 읽는 내내 내가 받은 느낌은 너무나 겸손하면서도 진실한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무용담이 아닌. 그래서 더욱더 마음 깊은 감동을 준다.

 

나 역시 교육사업인 독일유학전문 에스엠유학원을 경영하다 보니, 김성오 대표와 같은 성공자의 노하우와 직간접적인 멘토가 필요한 것이 사실인데, 그런면에서 이 책은 나에게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지침서요, 저자 김성오 대표는 직접 대면해 본 적은 나에게 책을 통한 멘토로 다가온다.

 

더군다나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한 저자의 모습을 보면서, 하루 하루의 성실함의 의력과 정직과 신뢰의 경영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되새기게 된다.

 

또한 이 책을 통해서 내가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사람의 소중함이다. 그래서 이 책은 따뜻함이 물씬 풍기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끝으로 이 책은 사업을 구상하고 시작하려는 사람들이나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 같다. 각자의 육일약국을 경영하는 분들에게 꼭 필독을 권하고 싶다.

 

 

02-365-5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