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독서

[책읽기]검색 마케팅 이야기

공진수 센터장 2008. 12. 6. 16:46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 광고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검색을 활용하는 것이다.

 

검색을 하는 사람에게도 검색이 중요하겠지만, 검색 당하기를 원하는 사람, 조직, 기업, 회사 등등에게는 더욱 그렇다고 생각된다.

 

인터넷의 발달로 한순간의 궁금증에 대해서도 초단위를 다투면서 검색해야 하는 현대인들의 습성에, 검색이라는 것은 정말 중요하기 그지 없다고 본다.

 

그러다 보니 영업사원이 발로 뛰는 시대를 넘어 이제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검색하고 검색당하는 가운데 영업이 이루어지는 시대가 이미 도래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쓰여진 재미있는 책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검색마케팅 이야기라고 생각된다.

 

나 역시 독일유학전문 에스엠유학원과 조촐한 홈페이지를 운영하다 보니, 이러한 기업 브랜드와 홈페이지를 알리기 위해서 접근했던 것이 검색 마케팅이었는데, 그런 가운데에서 만난 위의 책은 나에게 더 많은 노하우를, 그리고 가능성과 검색 마케팅의 잠재력을 알려주는 것 같다.

 

지루할 것 같은 기술서적이 아닌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검색에 이런 것이 있었구나 하면서 무릎을 칠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찬 검색 마케팅 이야기는, 전략이나 전술과 같은 단어가 없는 이야기면서도, 검색 마케팅 전략이나 전술이 적힌 책으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아울러 인터넷 상의 그 작은 부분들의 가치가, 책 제목 위에 적힌 것처럼 1평당 26조 원의 가치라 표현처럼 엄청나다는 것을 보면서, 검색 마케팅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게 된다.

 

또한 책 내용 중에 제시되는 사이트를 통해서 기술적인 보완이 필요한 경우, 제시되 사이트를 방문해서 또 다른 정보를 습득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한 내용을 통해서, 한권의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내용과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하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도 검색하기를 좋아하는 단계에서 검색당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